활동소식 공지사항 뉴스레터(휴라시아)
활동소식
휴먼아시아 인권옹호활동
인권기반개발 소식을 확인하세요.

UAEM Korea와의 TBS EFM 라디오 인터뷰

  • 2020.09.09
  • 관리자

UAEM 코리아와의 TBS EFM 라디오 인터뷰


9월 9일 수요일 휴먼아시아 (Chloe Sherliker팀장)와 UAEM Korea (박소연, 김현수)는 TBS EFM의 ‘Making Connections‘ 시리즈에서 ‘코로나19 백신: 가성 및 가용성’에 대해 나승연 (방송 MC)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25분 동안 진행된 코너에서는 현재 코로나19 대유행 기간 동안 UAEM Korea 학생들의 삶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UAEM과 UAEM Korea의 역사와 임무, UAEM Korea를 지원하는 데 있어 휴먼아시아의 노력과 역할, 그리고 미래의 코로나19 백신이 저렴하고 모두에게 접근 가능하도록 보장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UAEM Korea 학생들은 미래의 코로나19 백신을 저렴하고 모두에게 접근 가능하도록 하기 위한 주요 과제는 각각 공급과 수요와 관련이 있다고 했습니다. 공급과 관련해서 학생들은 이론적으로 현재의 독과점 기반 특허제도가 민간 부문 투자를 유도하고 민간 제약회사가 합리적인 투자 수익을 낼 수 있도록 만든다고 관찰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이 특허 제도는 종종 남용되어 현재 제약 회사들에게 독점 특허권을 주지 않지만 그들이 의약품을 공정한 가격에 팔도록 요구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다루었습니다. 또한 수요와 관련해서 학생들은 제약 회사의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사전 연구와 투자의 부족이 접근 가능한 코로나19 백신을 만드는 데 있어 극복해야 한 또 다른 과제가 될 것이라고 제안하였습니다.



a0274c976994ba04b555b60900caebe0_1599632270_0799.jpeg



휴먼아시아와 UAEM Korea를 채널에 초청해 주신 TBS EFM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이날 에피소드를 다시 들으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