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두 번째 휴라시아

휴라시아는 휴먼아시아가 격주로 발행하는 아시아 지역 인권뉴스입니다. 휴먼아시아는 격주(매월 1,3주)로 아시아 지역의 인권관련 소식을 수집하여 구독자에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주는 인도와 필리핀에서 온 소식입니다. 인도에서는 힌두교도들로부터 폭행을 당해 죽을 위기에 처했던 무슬림 청년을 구해낸 시크교도 경찰관이 힌두교도들로부터 살해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힌두교 여자친구와 함께 힌두교 사원을 찾은 한 무슬림 청년이 그를 공격하려는 힌두교 폭도들에게 에워싸이자…

인도: 매달 며칠 생리로 인해 매달 며칠 동안 정지하는 여성들의 삶

생리는 자연스러운 생리현상이지만 인도의 많은 여성과 소녀들에겐 금기 사항이다. 이들은 위생 제품의부족으로 인해 매달 며칠 동안 삶이 정지되는 삶을 살아가야만 한다. 마나 마힐라(Myna Mahila) 재단은 이들의 애처로운 현실을 바꾸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 단체는 생리대를 생산하기 위해 뭄바이 지역 빈민가 출신 15명의 여성을 고용하고 있으며, 추가로 50명의 여성은 빈민가에서 생산된 생리대를 집집이 나누어 주고 있다. 이로써…

필리핀: 필리핀의 도시 만달루용, 성소수자 차별금지법을 통과시키다

 성 소수자에 관한 법적 보호가 취약한 필리핀에서, 이들을 향한 차별을 철폐하는 지방법이 통과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필리핀의 도시 만달루용에서는 S-2018, 제 698조로 한 개인이 자신의 성적 지향이나 성 정체성 때문에 취업과 공공프로그램 참여 및 교육 기회를 부당하게 거부 당하거나 합리적 이유 없이 제한되는 조치 등을 금지한다고 구체적으로 명시되어 있다.이 법의 목적에 맞추어 만달루용의 정책은 LGBTQI(레즈비언,…

인도: 무고한 무슬림 구한 죄로 비난 받은 인도 경찰

인도에서 힌두교도들로부터 폭행을 당해 죽을 위험에 처했던 무슬림 청년을 구해낸 시크교도 경찰관이 힌두교도들로부터 살해 위협을 받고 있다.인도 북부 우타락한드주(Uttarakhand)의 시크교도 경찰관 가간딥 싱(Gagandeep Singh)은 지난 주, 힌두교 여자친구와 함께 한 힌두교 사원을 찾은 무슬림 청년이 힌두교도들에게 에워싸여 위협당하자, 그를 구해냈다. 힌두교도들은 ‘지하드(성전)를 사랑하라’라고 외치며 무슬림 청년을 폭행하려 했다. 그들은 무슬림 남자들이 힌두 문화를 파괴할 의도를 갖고 있으며, 이 경우 여자친구를 개종시키려고 유혹하려는 무슬림 남성의 불순한 행동을 막았을 뿐이라며 항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