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 첫 번째 휴라시아

휴라시아는 휴먼아시아가 격주로 발행하는 아시아 지역 인권뉴스입니다. 휴먼아시아는 격주로 아시아 지역의 인권관련 소식을 수집하여 구독자들에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주는 인도네시아, 인도 그리고 중국에서 온 소식입니다. 인도네시아의 남부 술라웨시(Sulawesi) 지역에서는 14살 소녀와 15살 소년의 약혼으로 인해 조기 결혼에 대한 논란이 다시 촉발된 가운데, 정부 측에서는 이러한 관습을 막기 위한 새로운 법적 조치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도네시아의 법적…

중국: ‘성차별’ 구인 만연, 중국 기업들의 성차별 채용 실태 심각

“그들은 당신의 동료가 되기를 원합니다. 당신 역시 그것을 원하나요?”중국 최대의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가 공식 웨이보 계정에 노출이 심한 복장으로 도발적인 자세를 취한 여직원들의 사진들과 함께 게제한 채용 공고의 일부다. 해당 채용 공고는 2013년 게시된 뒤 계속 유지돼왔다. 2012년 기업 광고 동영상에는 알리바바 직원으로 소개된 여성들이 “나는 기술직 남자가 좋아요”라며 관능적인 폴댄스를 추는 모습이 담기기도 했다. 이처럼 중국 구인광고에 성차별적인 요소가 여전히 넘치고 있다고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HRW)가 보고서를 통해 밝혔다.

인도: 내각에서 아동강간에 대한 사형 선고 법안 통과

최근 논란이 된 일련의 사건들이 세간의 이목을 끄는 와중에 인도내각이 어린이 강간범에 대한 사형 선고법을 의결했다. 본 법은 12살 미만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범죄를 저지른 강간범들에게 적용된다.8살 여자아이를 상대로 한 집단강간 및 살해 사건에 대해 최근 몇 주간 전국적인 시위가 일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범죄를 포함하여 많은 성범죄들을 예방하지 못한 것에 대해 정부는 많은 비난을 받았다.인도에서는…

인도네시아: 정부, 법적 최소 결혼 가능 연령 상향 고려

인도네시아 남부 술라웨시(Sulawesi) 지방의 14살 소녀와 15살 소년의 약혼으로 인해 인도네시아에서의 아동 결혼에 대한 논의를 다시 한 번 촉발했고, 이러한 관행을 막기 위한 새로운 법적 조치를 고려하게 됐다.최근, 술라웨시 지방의 중학생 2명이 본인들의 결혼 허가를 신청을 거부한 지역사무소 (Local Regional Affairs Office)의 결정을 성공적으로 맞섰다. 인도네시아서의 여성 결혼 최소 법정 나이는 만16이며 남성은 만19세이다. 반당(Bantae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