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아시아 서창록 대표님, 고려대학교 인권센터장 임명

휴먼아시아의 서창록 대표님께서 고려대학교의 인권센터장으로 임명되셨습니다!아시아 지역의 인권 향상 뿐 아니라, 캠퍼스 내 학생들의 인권 향상을 위해서도 노력하실 서창록 대표님을 응원합니다! 휴먼아시아도 고려대학교 인권센터와의 활발한 협력을 통해 더욱 다양한 인권 교육 프로그램 및 학술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할 것입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

찾아가는 인권스쿨: 하나고, 대원외고 (4월 23일)

지난 4월 23일 토요일 늦은 저녁, 하나고등학교와 대원외국어고등학교 휴라시아 인권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찾아가는 인권스쿨을 진행하였습니다. 중학생 때 인권동아리 활동을 시작하여 각자의 고등학교에 진학한 후에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두 학교의 학생들은, 올 한해에도 인권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이어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하였습니다.‘난민’을 주제로 난민의 정의 및 국내 난민 현황 등에 관한 강의를 들은 후, 학생들은 김포시…

네팔 대지진 발생 1주년: Remember Nepal

어제는 네팔에서 대지진이 발생한지 1주년이 된 날이었습니다.2015년 4월 25일, 네팔을 덮친 81년 만의 최악의 대지진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인명피해를 입고 삶의 보금자리를 잃어야만 했습니다. 네팔과 깊은 인연을 맺어오고 있는 저희 휴먼아시아는 지난 한 해동안 네팔지진 긴급구호금뿐 아니라 Love for Nepal 프로젝트를 통해 네팔의 무너진 가옥 재건을 지원했으며, 네팔 지진피해의 현황을 알리고 시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