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 첫 번째 휴라시아

휴라시아는 휴먼아시아가 격주로 발행하는 아시아 지역 인권뉴스입니다. 휴먼아시아는 매월 1,3주 아시아 지역의 인권관련 소식을 수집하여 구독자들께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8월은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진행된 ‘국제 모의 UN 인권이사회 UPR 대회’ 관계로 2, 4주에 발행됩니다. 이번 주 휴라시아는 방글라데시, 일본, 그리고 인도에서 온 소식입니다.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에서는 10대 학생 2명이 과속 버스에 치여 숨진 이후 열악한 교통…

2018년 7월 두 번째 휴라시아

휴라시아는 휴먼아시아가 격주로 발행하는 아시아 지역 인권뉴스입니다. 휴먼아시아는 격주(매월 1, 3주)로 아시아 지역의 인권관련 소식을 수집하여 구독자들에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주는 인도와 중국 그리고 대한민국에서 온 소식입니다. 인도에서 동성애는 지난 157년동안 법적으로 처벌받았습니다. 델리의 고등법원이 2009년에 동성 성관계 금지법이 시민의 기본권을 침해한다는 판결을 내렸지만, 인도 대법원은 2013년에 하급법원의 판결을 기각하고 동법이 합헌이라고 판결했습니다. 그러나 2016년, 인도 대법원은 동법에…

2018년 7월 첫 번째 휴라시아

휴라시아는 휴먼아시아가 격주로 발행하는 아시아 지역 인권뉴스입니다. 휴먼아시아는 매월 1,3주 아시아 지역의 인권관련 소식을 수집하여 구독자들께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주는 중국, 태국, 그리고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온 소식입니다. 위그루족과 무슬림들이 살고 있는 중국 신장지역이 현재 중국 정부로부터 자유를 탄압받고 있습니다. 한달에 최소 일주일 이상 당국 관계자들이 신장 주민들의 집에 방문하여 감시 및 “정치적 교육”을 하는 “홈스테이” 프로그램은 주민들의 자율권 침해를…

2018년 6월 두 번째 휴라시아

휴라시아는 휴먼아시아가 격주로 발행하는 아시아 지역 인권뉴스입니다. 휴먼아시아는 격주(매월 1,3주)로 아시아 지역의 인권관련 소식을 수집하여 구독자에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주는 인도와 필리핀에서 온 소식입니다. 인도에서는 힌두교도들로부터 폭행을 당해 죽을 위기에 처했던 무슬림 청년을 구해낸 시크교도 경찰관이 힌두교도들로부터 살해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힌두교 여자친구와 함께 힌두교 사원을 찾은 한 무슬림 청년이 그를 공격하려는 힌두교 폭도들에게 에워싸이자…

2018년 6월 첫 번째 휴라시아

휴라시아는 휴먼아시아가 격주로 발행하는 아시아 지역 인권뉴스입니다. 휴먼아시아는 격주(매월 1, 3주)로 아시아 지역의 인권관련 소식을 수집하여 구독자들에게 보내 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주는 인도, 중국 그리고 한국에서 온 소식입니다. 전통적으로 힌두의 최하층 계급인 달리트의 신랑들은 마을의 대로와 상위 계급인들을 피해서 변두리를 따라 결혼 행진을 진행해야 했습니다. 산제이 쿠마 자다브(Sanjay Kumar Jadav)는 헌법에 보장된 국민들의 권리가 달리트에게만…

2018년 5월 두 번째 휴라시아

휴라시아는 휴먼아시아가 격주로 발행하는 아시아 지역 인권뉴스입니다. 휴먼아시아는 격주로 아시아 지역의 인권관련 소식을 수집하여 구독자들에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이번 주는 파키스탄, 캄보디아 그리고 한국 소식입니다. 파키스탄에서는 트랜스젠더를 위한 첫 학교, Gender Guardian School 이 설립되었습니다. 해당 학교는 경제적, 사회적으로 차별 받고 주변 사람들로부터 외면 받는 트랜스젠더 학생들과 다른 파키스탄인들간의 격차를 줄이고, 더 나은 삶을 꿈꿀 수 있도록…

2018년 5월 첫 번째 휴라시아

휴라시아는 휴먼아시아가 격주로 발행하는 아시아 지역 인권뉴스입니다. 휴먼아시아는 격주로 아시아 지역의 인권관련 소식을 수집하여 구독자들에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주는 인도네시아, 인도 그리고 중국에서 온 소식입니다. 인도네시아의 남부 술라웨시(Sulawesi) 지역에서는 14살 소녀와 15살 소년의 약혼으로 인해 조기 결혼에 대한 논란이 다시 촉발된 가운데, 정부 측에서는 이러한 관습을 막기 위한 새로운 법적 조치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도네시아의 법적…

2018년 4월 두번째 휴라시아

휴라시아는 휴먼아시아가 격주로 발행하는 아시아 지역 인권뉴스입니다. 휴먼아시아는 격주로 아시아 지역의 인권관련 소식을 수집하여 구독자들에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주는 일본, 인도와 네팔에서 온 소식입니다.   최근 일본에서는 스모 경기장에서 심정지 환자에게 심폐소생술을 하던 여성이, 여성이라는 이유만으로 경기장 밖으로 쫓겨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사건 당시 심판은 ‘스모의 금녀 전통’에 따라 스모 씨름판인 ‘도효’에 여성이 들어오지 못하도록한 관례적…

2018년 4월 첫번째 휴라시아

휴라시아는 휴먼아시아가 격주로 발행하는 아시아 지역 인권뉴스입니다. 휴먼아시아는 격주로 아시아 지역의 인권관련 소식을 수집하여 구독자들께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주는 예멘, 말레이시아와 파키스탄에서 온 소식입니다. 예멘에서는 사우디의 공습으로 인해 민간인 사상자가 발생하자 이번 공습에 대해 사우디 정부와 국제사회 및 인권단체의 각기 서로 다른 성명이 발표되며 책임론이 부각되었습니다. 예멘에서는 사우디의 지원을 받는 수니파 정부와 후티족 시아파 반군의…

2018년 3월 두 번째 휴라시아

휴라시아는 휴먼아시아가 격주로 발행하는 아시아 지역 인권뉴스입니다. 휴먼아시아는 격주로 아시아 지역의 인권관련 소식을 수집하여 구독자들에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주는 사우디아라비아, 인도와 시리아에서 온 소식입니다. 사우디아라비아에서는 여성이 이혼 후 소송 절차를 거치지 않고 배우자와의 합의를 통해 자녀의 양육권을 소유할 수 있도록 하는 조치가 단행되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를 비롯하여 회교 율법에 기초를 둔 많은 중동 국가에서는 부부의 이혼 후 양육권이…